셀프 벽지 바르기 다이소 붙이는 벽지 시트지 시공 후기
본문 바로가기
상품리뷰

셀프 벽지 바르기 다이소 붙이는 벽지 시트지 시공 후기

by YOUNG VELY 2019. 5. 11.
반응형

없는게 없는 다이소에서 이번엔 실크벽지를 구매해서 방 벽지를 모두 바꿨습니다. 이번에 방을 새롭게 꾸민다고 커튼도 달고~ 이것저것 악세사리도 장착해보았지만 영 새방이라는 분위기가 살지않는건 벽지때문인것같았습니다. 아래 이미지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폼블럭벽지가 통일감없이 덕지덕지 붙어져있고 곰팡이도 자꾸 보여서 셀프벽지시공을 해볼까하여 다이소 붙이는 벽지 시트지를 사게되었구요. 한롤당 200x50 사이즈로 정해져있어서 미리 몇개가 필요한지 체크하고 갔어요. 남아도 넉넉하게 사와야하니까 양손가득 사왔답니다. 한롤당 오천원이고 색상이 다양하진않지만 무난하게 민트 화이트 그레이 이렇게 있어서 화이트로 쫙 깔고, 화이트재고가 없다고하여 할수없이 그레이 시트지로 골라서 붙였는데 오히려 더 분위기가 살더라구요. 사실 다이소가 여기저기 매장이 많으니 조금만 돌아다니면 금방 같은 색상 시트지를 구할 수 는 있지만 한쪽면은 그레이 한쪽면은 그레이로 해도상관이 없을것같긴했습니다.

보통 셀프 벽지 바르기 라고하면 와 힘들겠다 해본적있어? 라고 물어보는데 다이소 붙이는 벽지 시트지는 그냥 스티커처럼 떼어 붙이는형식이라 혼자서도 정말 셀프벽지시공이 가능한 제품이더라구요. 혼자해도 되지만 물론 두명이서하면 더 후다닥 빠르게 붙일 수 있으니 친구나 가족들에게 같이하자고 부탁해도 좋을것같긴해요 ㅎㅎ 저도 혼자하다가 어머니가 도와주시면서 엄청 속도붙어서 빨리 붙였거든요~ 우선 이 다이소 붙이는 벽지 시트지가 두께도 적당히 도톰한게 아주 만족스러웠습니다. 비포애프터를 보여드릴게요.

 

우선 첫번째 비포 애프터

 

 

 

두번째 비포애프터

폼블럭을 다 떼어내니 곰팡이가.. 으윽

다이소 실크벽지로 스티커처럼 붙여주니 정말 새 방같아요

다이소 벽지는 이렇게 붙여요~ 세로로 길게 ~

가로사이즈가 일정하지않을 수 있으니 각을 잘 재서 붙이시면 좋을것같아요. 세로사이즈도 생각보다 길어서 미리 재단하고 붙이면 깔끔합니다. 벽지를 한롤한롤붙일때 딱맞게 붙이지마시고 약간 겹치는게 셀프 시공에 편하고 더 깔끔하니까 참고하시면 좋을것같아요.

 

이게 아까 그 벽면이에요. 엄청 깔끔해졌조? 왼쪽은  화이트 오른쪽은 그레이색상인데 그레이색상도 생각보다 이뻐서 전체로 깔아도 이뻤을것같네요.

 

마지막 비포애프터입니다.

 

벽지만 바꿨는데 이렇게나 깔끔해보이다니... 진짜 진작에 벽지 붙일껄 그랬습니다. 방이 환해보이고, 막 이것저것 꾸미고 싶어서 미칠지경 ㅎㅎㅎ

잘보시면 한롤한롤씩 붙였기때문에 약간 티는 나지만 셀프 벽지 바르기 치고는 정말 잘되었지않나요? 그냥 셀프 벽지 바르기는 정말 힘들었을것같은데, 다이소 셀프 벽지 바르기라 가능했던것같습니다. 그리고 이 다이소 실크벽지는 일반 그저그런 벽지와 다르게 곰팡이 억제기능도 있구요. 방음도 되면서 겨울에도 좋고 여름에도 좋은 pp코팅 소재라는것!

정말 방 꾸미기 원룸꾸미기하고 싶은데 벽지 바르기가 엄두도 안나신다면 이 다이소 실크벽지로 시작해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댓글